홈카페 / 홈 카페 레시피 - 아이스 큐브 바닐라 라떼, 코코넛라떼, 아이스 아메리카노

2020. 9. 24. 13:52팁&추천

반응형


안녕하세요 :)
Babae 입니다!

저는 일주일에 한 두 번씩 집 근처 카페에 나가서
커피 한 잔과 스콘 또는 쿠키를 시켜 먹으면서
혼자 시간을 보내는게 소소한 행복이었는데요 ㅎㅎ

시국이 시국인지라 나가기가 그래서 저희 집에서 직접 카페를 만들어 보았답니다 ㅎㅎ

 

<큐브 바닐라 라떼>

 

 

 

 

얼음 메이커에 물 대신 에스프레소를 넣어서 얼려주는게 포인트!

 

에스프레소가 물 보다 얼리는 시간이 오래 걸려서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얼려주셔야해요~ ㅎㅎ

 

꽁꽁 얼은 얼음을 잔에 담아주시고 우유를 부어주시면 거의 완성!

 

에스프레소는 네스프레소 기기를 이용하여 추출하였답니다! :)

 

저희가 저번에 포스팅한 네스프레소 후기 링크 걸어둘게요! 

 

 

 

 

 

저는 잘 몰라서 차가운 우유를 부어줬는데요~ room temperature 차갑지 않은 적당한 온도의 우유를 부어주시면

 

더 예쁜 그라데이션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_<

 

하지만 저는 얼.죽.아. 파 ㅎㅎㅎㅎ 차가운게 젤 조아조아 커피는 무조건 차가운 거 ㅎㅎㅎ

 

여러분은 어떠세요? 저는 진짜 차가운 것만 마셔요.. 일년에 두 번? 정도만 따뜻한 걸 마실정도 ㅎㅎ

 

 

 

 

'아이스 큐브 바닐라 라떼' 이니 바닐라 시럽이 빠질 수 없겠죠?

 

스타벅스 레시피에 따르면 아이스 바닐라 라떼 기준

 

Tall 톨 (354 ml) : 3 pumps

 

Grande 그란데 (473 ml): 4 pumps

 

Vent 벤티 (709 ml)i : 6 pumps

 

가 들어가는데요~ 저는 14 oz (약 410 ml) 기준으로 3 펌프 넣었는데... ㅜㅜ 더 넣을 걸 그랬어요...  

 

ㅎㅎ 정말 카페가는 비용을 아끼니 얼마나 좋은지 몰라요 ㅠㅠ 

 

 


캐나다 스타벅스에서는 시럽을 저렇게 판답니다. 

 

딱봐도 대용량이죠? 무료 1리터! 그리고 펌프도 공짜로 주시구요!

 

가격은 텍스 후 약 14불 정도 했던 것 같아요~ 사실 그란데 바닐라 라떼 세번 사먹으면 1리터 시럽을 사고도 남을..;;

 

 커피 값 아끼기엔 최고인듯...

 

 

 

커피 + 초콜렛 크로와상 = 최고의 조합 ㅠㅠ

 

 

휘적휘적~ ㅎㅎ 

 

 

에스프레소 큐브가 잘 녹는거 보이시죠?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더 진해져서 맛이 너무 좋았어요 ㅎㅎ

 

<레시피>

 

저는 저는 Lungo (110ml) 뽑은 후 얼음으로 만들었고,

 

우유는 약 300 ml 정도 넣어주었어요!  바닐라 시럽은 3 펌프 (한 펌프에 10ml 정도라고 하네요)ㅎㅎ

 

 

 

<코코넛 라떼 a.k.a 더위사냥 라떼>

 

 

 

먼저 얼음을 적당량 준비해주세요~ 

 

얼음 양은 약 414 ml 기준으로 5개 넣어주었답니다 :)

 

 

 

그리고

 

코코넛 우유를 약 260 ml 넣어주세요 ㅎㅎ

 

코코넛 우유는 메이커 상관없지만~ 베트남 콩 커피와 비슷한 맛을 원하시면

 

달콤한 코코넛 우유를 추천 드릴게요 :)

 

 

 

이게 제가 사용한 코코넛 밀크인데요 강추입니다! 정말 맛있어요ㅎㅎ

 

한국에서 구하시기 힘들다면 기본 코코넛 밀크에 연유나 꿀을 살짝 더 넣어주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래야 진짜 콩커피 맛 or 더위사냥 맛 나요ㅠㅠ

 

 

 

믹스커피 거의 안먹으려고 노력하는데 여러분 아시죠?

 

정말 가~끔 인스턴트.. 몸에는 건강하지 않지만 자극적이고 그런게 땡기는 날?ㅎㅎ

 

그러면 먹어야 풀리죠! ㅎㅎ 

 

저는 커피믹스 4개를 뜨거운 물 110 ml 에 녹여주었답니다.

 

 

 

그리고 부어주시면 끝~ ㅎㅎ

 

제가 부은 후 섞어주는 바람에 벌써 층이 무너졌는데요~ 라떼의 생명은 층! 아시죠?ㅎㅎ

 

여러분들은 층 예쁘게 만들어 드시길 바랍니다! ㅎㅎ

 

 

 

코코넛 밀크와 얼음을 더 좀 넣어서 대용량으로 만들어봤어요~ ㅎㅎ

 

북미 한정 콜드 컵인데 혹시 필요하신 분 (시럽이나 북미 한정 콜드컵) 계시면 저렴한 가격에 공구 해볼게요~ 

 

 

 

ㅜㅜ 커피는 무조건 디저트랑 ㅎㅎ

 

친구가 만들어준 인절미 블루베리 카마롱과 프레츨위에 올린 머랭 입니다~ ㅎㅎ

 

 

<아이스 아메리카노>

 

 

 

 

이것도 북미한정 콜드컵 (차가우면 색이 변해요) 

 

 

저는 아메리카노 마실때는 크레마를 중요하게 생각하는데요~

 

막간 꿀팁 )

크레마 좋아하신다면 스타벅스 가셔서 주문하실 때 upside down 해달라고 부탁하시면 에스프레소를 마지막에 올려준답니다 :)  

 

 

<아이스 라떼>

 

 

 

제가 위에서 말씀 드린 라떼의 층! ㅎㅎ

 

저는 집에서 만들어 마실 때도 라떼 층 만들어서 보면서 직접 휘젓는 걸 좋아해요 ㅎㅎ

 

차가운 우유를 먼저 넣고 따뜻한 에스프레소를 넣으면 완성! 넘넘 쉽죠?ㅎㅎ 

 

 

그럼 다음에 더 유용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