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카페] 딸기 라떼 만들기

2021. 3. 18. 10:00내돈내산 review

반응형

안녕하세요 바베입니다 :)

 

오늘 마트를 다녀왔는데요~ 

 

딸기가 너무 싱싱하고 저렴하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집에서 딸기라떼 한 잔 어떨까 싶어서 사왔습니다!

 

딸기라떼 준비물 

딸기, 우유, 꿀 (설탕이나 설탕대용품 가능), 얼음, 블랜더(선택사항)

 

저만의 딸기라떼 레시피, 두가지 버전이 있는데요

1. 블랜더에 다 넣고 갈아 마시기 (편리함)

2. 딸기 청크 + 간 딸기 + 우유 (예쁨)

 

오늘은 두가지 버전을 합쳐서 딸기 청크를 토핑으로 만든 뒤 

블랜더에 우유와 딸기, 그리고 얼음을 넣어서 갈아 만들어볼게요 ㅎㅎ

 

 

딸기 청크 만들기 위한 딸기들! ㅎㅎ 저는 저기서 3개를 잘라 밑에 토핑으로 (청크) 만들어줬어요 

딸기 청크 자르는 법

딸기 꼭지를 자른후 먼저 세로로 잘라줍니다

그리고 90도로 돌려서 반대 방향으로 세로로 도 잘라줍니다 

그 후 반 반 나눠서 눕혀서 사각형 모양으로 만들어줍니다

 

컵 엣지에 모양 내는 용의 딸기 자르는 법

꼭지를 자르지 않고 세로로 잘라줍니다! (다 잘리지 않게 조심해주세요)

짜잔~ 자른 딸기 조각을 안에 컵 안에 넣어주고 데코용 딸기를 컵 엣지에 올려 봤어요 ㅎㅎ

 

딸기 우유 블랜더로 만드는 법

딸기 6개 넣고 우유 150ml 넣어주세요

설탕 1큰 술 반 혹은 꿀 한번 크게 둘러주세요

그리고 얼음은 3개 정도 넣고 블랜드 돌려주시면 됩니다!

짜잔~ 제가 만들어본 딸기 라떼입니다 :)

 

다들 맛있는 딸기로 딸기 라떼 어떠세요? ㅎㅎ

 

급하게 만들게 되어서 뭔가 좀 부족해보이지만~! ㅎㅎ

다음에는 더 괜찮은 딸기라떼 만들어볼게요 ..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