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 먹는 시간 총 정리! / 비타민 먹는 시간 / 비오틴 먹는 시간 / 홍삼 먹는 시간 / 철분 먹는 시간 / 유산균 먹는 시간 !!
안녕하세요 Babae입니다 :)
코로나로 인해 어디 나가기도 꺼려지는 요즘!
그래서인지 집에만 있어서 생활이 불규칙적이고 햇빛도 잘 못보구요ㅠㅠ
그래서 요즘은 20대 분들도 영양제를 많이 챙겨 드시더라구요!
영양제의 종류는 정말정말 많죠~
하지만 영양제마다 ‘복용했을 때 최대의 효율을 낼 수 있는 복용시간“ 이 따로 있다는 사실!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식전 섭취>
1. 비타민 B (비오틴)
비타민 B군의 영양제는 불균형한 에너지 대사를 안정적으로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식전, 공복에 섭취했을 때 효과가 좋습니다!
2. 유산균
유산균의 식전섭취는 많이들 알고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식사 후에는 음식물을 소화시키기 위해 위액이 분비되는데요! 이 위액과 위산이 유산균을 많이 죽이기 때문에 유산균은 꼭! 식전에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철분
철분은 여성분들에겐 좋은 영양소입니다. 헤모글로빈의 원료로 쓰이죠! 철분은 공복에 복용하는 것이 효과가 좋습니다.
이 철분은 비타민 C, 오렌지 주스같은 항산화제와 같이 섭취하는 것이 흡수율에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뒤이어서 나오는 비타민 C는 공복에 섭취하면 좋지 않으니 공복에 철분과 비타민C를 드셔보시고 속이 쓰리시거나 소화장애가 온다면 따로따로 드셔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철분은 칼슘 혹은 마그네슘과 같이 드시면 흡수율이 떨어집니다. 주의하세요!
4. 홍삼
홍삼의 대표적인 영양소인 사포닌은 수용성입니다. 기름진 음식을 먹은 식후에는 흡수가 잘 되지 않을 수 있으니 공복이나 식전에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식후 섭취>
1. 비타민 C
비타민 C군은 산성을 띱니다. 위액도 강한 산성을 띠고 있죠. 공복에 위액이 나온다면 속이 쓰리고 심하면 위염, 위궤양을 일으킨다는 점! 그와 비슷한 맥락으로 산성을 띠고있는 비타민 C는 공복에 먹으면 속쓰림과 위장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루테인, 오메가 3
루테인과 오메가 3는 지용성비타민입니다. 지용성 비타민이란 기름에 잘 녹는 성질을 가진 비타민을 뜻하는데요! 장액이 분비될 수 있게 음식을 먹은 직후나 30분 이내에 영양제를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메가 3는 비린 맛이 있는데요, 가끔 부패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취침 전>
1. 칼슘
칼슘은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영양제죠! 근데 취침 전에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이유는 칼슘은 수면호르몬인 멜라토닌 생성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더 깊은 잠에 빠질 수 있겠네요 :)
2.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근육 이완 작용’을 하는 영양소입니다. 딱딱하게 긴장한 몸을 이완시켜 수면에 더 적합한 흐물흐물한 몸상태를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
3. 비타민 D
비타민 D와 칼슘, 마그네슘은 서로에게 시너지 효과를 줍니다! 칼슘과 마그네슘은 2:1의 비율로, 비타민 D 영양제는 섭취중인 종합비타민의 비타민 D 함유량을 고려하여 하루 권장량을 초과해서 먹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4. 크릴 오일
크릴 오일은 밤 10시 ~ 새벽 2시 사이에 가장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노화를 방지하고, 세포 손상을 치료하기에 딱 알맞은 시간이지요!
또한 취침 전에는 종합비타민은 드시지 않는게 좋습니다! 종합비타민은 몸을 깨우고 에너지를 내게 해서 수면의 질을 낮출 수 있어요!
그리고 커피, 콜라 등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와 함께 섭취하는 것은 영양제를 안먹느니만 못하다는 점! 흡수율을 매우매우 떨어뜨려요. 꼭 물 반컵 이상과 함께 드셔서 식도에 영양제가 달라붙지 않게 충분한 물을 섭취해 주세요!
항상 드시던 시간대에 일정하게 드시는 것이 효과를 최대로 볼 수 있습니다.
그치만 일정한 시간대에는 커녕, 매일 챙겨먹기도 귀찮고 깜빡할 수 있는게 영양제죠.. ㅎㅎ
모두들 몸 건강히 잘 챙기고 힘든 시기 이겨내 봅시다!
감사합니다! Babae였습니다 :)